FANDOM

개요

갓냥이.png

"학교의 허가? 인정할 수 없어~"

"뉴욕은 아키바와 닮았다냐!"

"린쨩토이에바~~? 옐로다요!!"

뮤즈의 1학년 멤버. 고양이 컨셉이라 말 끝마다 "냥"을 붙인다.

슬프게도 고양이 알레르기이다.

생일은 11월 1일. 공식 커플링은 하나요와 맺어져 있다.

성격이 매우 밝다. 뮤즈의 분위기 메이커.

호노카가 수학여행을 떠났을 때 리더를 맡는다. 차기 리더인셈. (뮤즈는 없어지지만...)

자신은 여성스러움과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지만 2기에서 자신도 여성스럽다는 것을 깨닫는다.

하나요가 아이돌이 되고 싶어하자 그 꿈을 이뤄주기 위해 뮤즈에 들어온다.

참고로 하나요와는 어릴 때부터 친구이다. 자세한 것은 후술하겠다.

러브라이브 프로젝트 초반에는 인기가 없었지만 차츰 인기가 부상했다.

지금은 높은 인기로 7집 센터 자리를 차지할 확률이 높은 멤버 중 하나이다.

이쁘다. 노래도 잘 부른다. 린쨩 애끼자.

성우

릿피.jpg
이이다 리호.

별명은 릿피이다. 릿삐라고도 불린다.

원래 린의 캐릭터 색깔은 터퀴즈 그린이었는데, 이이다 리호가 여러 이벤트에서 "린쨩이라고 한다면~? 옐로다요!"라는 인삿말을 자꾸 하면서 어느새 노란색이 되었다.

나마뮤즈 멤버 중에서 최연소이지만 데뷔 시기는 가장 이르다.

한국에 관심이 매우 많다. 한국어 트윗을 남기거나 페이스북에 한국어로 글을 게시하는등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2015년 9월, 11월에 한국에 놀러왔다. 보고싶다. 다시 오면 찾아다녀야지.

노래를 잘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뮤즈 중에서 목소리가 제일 좋은 듯.

너무나도 착해서 멤버들, 팬들이 '마지엔젤'이라고 부른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팔로우 해 놓자. 한국에 왔을 때 뭔가 올리면 찾아갈 수 있도록.

하나요와의 관계

공식 커플링이다.

하나요가 뮤즈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어 망설이고 있을 때, 린이 용기를 준다.

하나요와는 어렸을 때 부터 친했다. 하나요를 별명인 카요로 부른다. 이는 花陽(하나요)의 花를 음독한 것.

말투가 '~냐'인 것도 하나요와의 추억에서 비롯되었다.(소설에서)

눈 오는 날 하나요와 함께 고양이 5마리를 구조했는데, 이 때 자신이 고양이 알레르기임을 아게 되었고 말투도 얻게 되었다.

린마키

한국에서는 린파나 커플링을 밀어주는 추세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보면 린마키 커플링도 만만치 않다.

보통 린이 달려들거나 철 없는 모습을 보이면 마키가 츳코미를 하는 식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솔직히 이게 더 어울린다.

듀엣곡도 존재한다. <Love in Angel>.

매력 요소

호노카와 함께 뮤즈에서 하이 텐션을 맡고 있다. (바보 캐릭터도 같이 맡고 있다.)

머리가 짧은데 기르면 너무 이뻐서 하향 먹인거다.

2기 5화에서 2학년이 수학여행을 가자 호노카에 의해 린이 리더를 맡게 되는데 자신이 여자답지 못하다면서 처음에는 거절한다.

이는 어렸을 때의 트라우마에서 비롯되었는데 자세한 설명은 후술한다.

하여튼 이 때 모두의 격려로 결국 리더로 서게 되는데 너무 이쁘다.

여기서 나온 노래가 <Love Wing Bell>. 러브라이브! 갓명곡 중 하나이다.

1기 비중이 공기라서 공기라고 많이 놀림받았지만 2기가 되면서 엄청난 포텐을 터뜨렸다.

극장판도 마찬가지로 <Hello, 星を数えて>에서 센터를 맡았다.

린이 중심인 노래

恋のシグナルRin rin rin!

<사랑의 시그널 Rin rin rin!.>

Mermaid festa vol.2 ~Passionate~의 서브 수록곡.

갓앨범이라 버릴 곡이 없다. 근데 이 노래는 미쳤다.

린빠가 된 계기.

목소리가 이렇게 좋을줄 몰랐다. 린린린!

Love Wing Bell

"それでは, 一番かわいい私たちを見ていてください!(그러면, 가장 귀여운 저희들을 봐주세요!) "

2기 5화에서 린의 과거가 나오는데 심히 슬프다.

린은 어렸을 때 치마를 입다가 남자같다고 놀림받던 것이 트라우마가 되어 커서도 치마를 입지 않았다.

그래서 리더로 지명받았을 때에도 자신은 귀엽지 않아서 하나요가 센터에 더 어울린다고 말하며 센터 자리를 마다한다.

하지만 하나요는 이런 린의 모습을 보고 "내가 귀엽다고 생각하는걸! 끌어안고 싶을 정도로 귀엽다고 생각하는걸!" 이라고 말하며 용기를 복돋아준다.

그리고 무대에서 <Love Wing Bell>을 부르는데 눙물이 난다....여신니뮤ㅠㅠㅠ

くるりんMIRACLE

<빙그르르 MIRACLE>

[[러브라이브!] 2기 BD 3권 특전곡이다. 호시조라 린 솔로곡.

내용은 자신이 갖게 된 자신감에 관한 것이다.

귀여움을 동경만 하던 린이 드디어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기쁘지 아니한가.

꼭 들어보자. BD 특전곡 중엔 버릴 게 없지만 이 곡은 정말 좋다.

슬플 때 들으면 힘이 난다.

Hello, 星を数えて

"다이죠부냐!"

Hello, 별을 헤아려줘

극장판 삽입곡이다. 극장판에서 가장 처음으로 나오는 노래이다.

이 노래가 나오는 순간 소름이 돋는다.

1학년 멤버들이 노래를 불렀고 그 중 린이 센터를 맡았다.

이 노래에서 린이 너무 예쁘게 나왔다. 사기캐 맞다.

이 외에도 린이 참가한 갓명곡들은 많지만 이 정도만 서술하겠다.

누군가 추가 서술을 해준다면 좋겠다.

학교의 허가? 인정할 수 없어~

D3011d8e-bd9b-486e-8e0a-58579e105292.gif

1기 7화에서 뮤즈의 결성을 반대하던 에리를 비꼬기 위해 린이 한 대사이다.

"그거 해봐 그거"로 잘 알려져 있다.

막상 이렇게 반대하던 에리는 뮤즈에 들어가게 되고 2기에서는 도도한 이미지마저 버리게 된다ㅜㅜ

그렇다고 에리를 까지는 말자. 그 땐 그럴수도 있었다.

3줄 요약

  1. 이쁘다.
  2. 귀엽다.
  3. 애끼자.